top of page

[데이터 스토리텔링] 미국 주 별 신앙심 현황



미국인들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은 얼마나 신앙심이 깊습니까? 이 질문에 “네, 나는 신앙심이 매우 깊습니다”라고 답한 사람들의 비율을 주 별로 표현한 사례입니다.



신앙심이 매우 깊다는 대답을 한 사람들의 비율이 가장 높은 주는 미시시피 주로서 그 비율이 59%입니다. 신앙심이 매우 깊다는 대답을 한 사람들의 비율이 가장 낮은 주는 버몬트 주로서 그 비율이 20% 이하입니다.

신앙심이 매우 깊다는 대답을 한 사람들의 비율이 50% 이상이 되는 주는 1위인 미시시피 주를 포함하여 아칸소, 루이지애나, 앨라배마, 사우스캐롤라이나, 그리고 유타 주이며 대부분 미국의 동남부에 위치한 주들입니다.

신앙심이 매우 깊다는 대답을 한 사람들의 비율이 30% 이하인 주는 1위인 버몬트 주를 포함하여 워싱턴, 오리건, 캘리포니아, 네바다, 알래스카, 메인, 뉴햄프셔, 매사추세츠, 코네티컷 주이며 대부분 미국의 서부 해안과 동북부 해안에 위치한 주들입니다.

과학기술과 인공지능의 시대에 사람들이 생각하는 종교와 신앙은 무엇일까요? 미시시피 주와 버몬트 주의 특성과 요인을 더욱 세밀히 분석하면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요?

데이터의 수집과 분석은 유펜솔루션과 함께 하세요!

(본 포스팅은 https://www.reddit.com/r/dataisbeautiful/comments/122j7bj/oc_importance_of_religion_in_each_us_state_by_of/ 의 그래프를 유펜솔루션이 재구성한 것입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