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유펜솔루션] 스파이더킴, 올해의 플랫폼상 수상

㈜유펜솔루션이 매일경제신문이 주최한 제10회 ‘모바일플랫폼어워드(Mobile Platform Award 2021)’ ‘올해의 플랫폼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모바일플랫폼어워드 `올해의 플랫폼`은 금융과 커머스, 스타트업 등 3개 분야 플랫폼을 발굴해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매경미디어그룹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후원으로 한국빅데이터학회와 함께 “모바일플랫폼어워드”를 제정, 선정함으로써 스마트한 소비자들의 니즈(needs)를 반영하여 합리적인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유펜솔루션은 국내 최초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의 웹 크롤링 서비스인 `스파이더킴`을 출시했습니다. 사용자는 스파이더킴에 접속해 간단한 설정만으로 대량의 웹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수집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수집과 활용 수요를 보유한 다양한 고객 호응에 힘입어 제10회 모바일플랫폼어워드에서 올해의 플랫폼으로 선정됐습니다.


기존 웹 크롤링은 직접 코딩해 웹 크롤러를 개발하거나, 외주사 혹은 외주 개발자에게 의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고 비용이 표준화돼 있지 않아 접근성 문제도 있었습니다. 스파이더킴은 상대방 서버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사용자가 의도한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내는 고도화된 웹 크롤링 엔진을 인터넷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특히 이미 4000개 이상 웹 사이트의 구조를 파악하고 소스 분석을 통해 웹 크롤링 기술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해 사업성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스파이더킴은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듯 누구나 쉽고 편하게 데이터를 수집하고 활용하는 데이터 대중화를 목표로 올해 상반기 내 상용 서비스 출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후에는 고객 수요와 사용자의 데이터 활용 패턴에 부응해 정제·분석·시각화까지 원스톱으로 처리되는 빅데이터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준비한다는 게 목표입니다.


감사합니다, 매일경제신문 모바일플랫폼어워드!



㈜유펜솔루션은 금번 수상을 계기로, 데이터 대중화를 위한 기술 개발과 고객 친화적 서비스 구현에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관련 기사 링크: ​https://www.mk.co.kr/news/it/view/2021/04/355733/










Comments


bottom of page